케이큐브 패밀리 트립의 두 번째 당첨자는 케이큐브 패밀리의 막내를 담당하는 '퍼펙트선데이'입니다.


미국 실리콘밸리에 위치한 퍼펙트선데이는 전문 액세서리 큐레이션 커머스 'Perfect Sunday'를 운영중입니다. 

이름만 들어도 사랑스러운 제품들이 가득할 것 같은 기분이 들지 않나요? :)


미국산 커머스라고 하면 뉴욕의 스트릿 패션을 주도하는 패션피플들의 화려한 액세서리가 있을 것 같은 막연한 환상이 들기 마련이죠. 그런데 퍼펙트선데이가 말해준 엄청난 비밀은 바로 여기에 있습니다. 그 '화려한', '사랑스러운' 주얼리들이 사실은 유니크함에서 둘째 가라면 서러운 한국 디자이너들의 제품이란 사실이죠. 


싸이의 '강남스타일'이 글로벌 한류에 화려한 시작을 알린 2013년!

K 패션의 선두주자로 거듭나고 싶다는 퍼펙트선데이 박신영 대표님의 이야기를 들어볼까요?


아래는 퍼펙트선데이 박신영 대표님과의 일문일답입니다. 










1. 국내 서비스가 아닌만큼, 'Perfect Sunday'의 정체가 아직 베일에 쌓여있다고 볼 수 있는데요. 'Perfect Sunday'에 대한 간략한 소개 부탁드립니다.


 'Perfect Sunday'는 미국 시장을 타겟으로 한 전문 액세서리 큐레이션 커머스입니다. Perfect Sunday가 탄생하게 된 배경은 매우 단순했습니다. 미국시장 내에서는 점점 액세서리를 자신을 스타일과 개성을 대표하는 상징적 수단으로 이용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상징적 의미를 같는 만큼 '유니크한' 액세서리를 찾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지요. 하지만, 소비자들의 니즈를 충족시킬 독특하고 참신한 액세서리 제품이 아직 미국시장내에는 충분히 유통되고 있지 않다는 문제점을 발견했습니다. 천편일률적 디자인에 값싼 중국제품들만 유통되는 경우가 많았지요. 이 때, 저희는 아직은 세계시장에 많이 알려지지 않은 한국 디자이너 제품에서 가능성을 발견했습니다. 한국 제품들은 품질과 가격 경쟁력이 우수하지만, 무엇보다 '유니크'하고, '참신한'상품 들이 많았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저희 Perfect Sunday는 실력있는 한국 디자이너 제품들을 미국시장에 알리는 발판이 되어야 겠다고 생각했습니다.




2.  러블리한 이름 뒤에 숨겨진 큰 포부가 매우 인상적인데요. 그렇다면, 'Perfect Sunday'만의 특징은 무엇인가요?


미국 시장 내에도 Perfect Sunday와 유사한 커머스 서비스가 존재합니다. 대표적으로 Etsy, Fab과 같은 큐레이션 서비스들이 있지요. 하지만 이들이 놓치고 있는 부분은 명확했습니다. 카테고리 영역이 광대하고 액세서리 테마가 불분명한 경우가 많기 때문에 전문적인 큐레이션 서비스의 역할을 충실히 해내는데 무리가 있다는 점이었습니다. 저희 Perfect Sunday는 집중적으로 액세서리만을 취급함으로써, 보다 큐레이션의 전을 높이려 했습니다. 같은 의미로, 제품과 스타일링 팁 같은 정보들을 적절히 배합하여 콘텐츠도 함께 전달하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3.  앞서 Perfect Sunday를 소개 하실 때, 한국 제품들의 우수성에 대해 말씀해 주셨는데요. 한국 액세서리 제품에 집중하신 이유는 무엇인가요?


한국 액세서리는 제품의 가격, 품질 경쟁력 대비 미국시장에 대한 진출이 미비한 입니다. 또한 뛰어난 한국 제품을 해외에 소개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채널도 마땅치 않은 것이 사실이지요. 저희는 한국 제품들이 상당히 저평가 되어 있다고 보았습니다. 그래서 보다 적극적으로 해외에 한국 제품들을 알리고 싶었죠. 

또한 저희가 작년 한 해 동안 Perfect Sunday를 운영해보면서, 아직 시장에 소개되지 않은 상품을 보유한 커머스의 위력을 실감할 수 있었습니다. 실제로 작년 매출의 80% 정도가 다른 커머스에서 찾아볼 수 없는 제품에서 발생했기 때문이죠. 이러한 맥락에서도 저희가 한국 제품에 집중하는 이유는 명확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4.  한국 제품들이 매력적이라는 것은 적극 동의합니다. :) 그렇다면 한국 디자이너들이 Perfect Sunday를 통해 얻을 수 있는 것은 무엇일까요?


사실 아직까지 국내의 디자인 시장은 매우 척박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아직까지 국내 소비자들도 디자인 제품에 대한 가치를 인정하지 않는 경우가 많구요. 결국 국내에 남아있는 업체들은 독창적인 디자인을 대형업체에 빼앗기거나, 최적가에 중간 벤더들에게 물량을 공급하는 형태로 존재할 수 밖에 없습니다. 공급자의 협상력이 매우 떨어지는 구조인거죠. 

이 시점에서 저희가 가장 잘 할 수 있는 일은 이러한 디자인 업체들에게 더 많은 기회를 주는 것이라고 판단했습니다. '세계적으로 경쟁력있는 제품을 만드는 국내 업체라면 충분히 패션에서의 한류를 만들어 낼 수 있지 않은가' 라는 의문이 들었거든요. 저희가 드릴 수 있는 혜택을 조금 더 자세히 말씀드리자면 다음과 같습니다.


1. 최소의 비용으로 자신의 브랜드를 해외시장에 브랜딩할 수 있습니다.


그 동안 많은 디자인 업체들은 해외 진출을 위해 본인의 브랜드를 포기해야 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저희는 브랜드를 훼손하지 않고, 본인 고유의 브랜드를 해외에 알릴 수 있도록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또한  저희와 제휴를 맺고 있는 SNS 스타(Youtube, Tumblr, Pinterest etc)들을 이용한 viral 마케팅을 통해 효과적으로 브랜딩이 가능하도록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2. 해외 배송 시 발생되는 유통 상의 복잡한 문제점들을 해결해 드립니다.


해외배송, 반품, 교환 등의 복잡한 문제들을 저희 Perfect Sunday가 대신 해결해 드립니다. 해외 유통 과정 상에서 발생하는 문제는 저희 Perfect Sunday에서 전담하여 해결할 것입니다. 따라서 국내 업체는 보다 경쟁력있는 제품을 만들어 내는데 집중할 수 있습니다.


3. 해외 소비자들의 반응을 실시간으로 분석하여 제품의 품질 및 디자인 향상에 도움을 드립니다.


사이트내 소셜 기능은 한국 디자이너 분들이 미국 시장을 이해할 수 있는데 큰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예를 들어, 소셜 기능을 통한다면 한국의 디자인 업체는 구매자의 소비 패턴 및 아이템 별 반응을 손쉽게 얻을 수 있습니다. 이는 미국 소비자와 직접적으로 연결이 되지 않더라도 국내 업체들이 시장을 이해하는 데 많은 도움을 드릴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5. 마지막으로 Perfect Sunday 앞으로의 발전 계획과 협력방안은 무엇인가요?


저희 Perfect Sunday는 2013년에 적극적으로 한국 디자이너 분들과 협력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 중에 있습니다. 보다 다양하게 한국 디자이너 분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부분을 극대화시키려 노력 중인데요. 곧 업그레이드 될 Perfect Sunday 사이트에서는 디자이너 섹션을 열어 각 디자인 업체를 홍보할 수 있는 채널을 마련할 예정입니다. 또한 메인화면에서도 상단에 각 상품들을 홍보할 광고 공간을 따로 배치할 예정입니다. 

저희와 협력하시는 모든 한국의 디자이너 분들이 성공적으로 패션 한류를 이끄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서 돕는 것이 저희의 가장 큰 목표입니다. 







패션 한류를 이끌 한국 디자이너들을 항상 응원하고 계시는 '퍼펙트 선데이'의 박신영 대표님과의 인터뷰 내용 어떠셨나요? 

패션 한류를 이끄는 주역이 되고 싶지 않으신가요?? :)


퍼펙트 선데이에서는 멋진 액세서리를 만드는 한국 디자이너 분들의 연락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한국 시장에만 머물기는 내 재능이 너무 아깝다!" 라고 생각되시는 모든 디자이너 분들이라면 아래의 이메일 주소로 연락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제휴문의

chris@lovelylovely.me




퍼펙트 선데이에 관련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아래 홈페이지 링크를 참조하세요!!


퍼펙트 선데이 홈페이지

perfectsunday.co 


퍼펙트 선데이 블로그

blog.perfectsunday.co








Posted by K CUBE VENTURES vaness